최근 한 전자상거래 단톡방에서 Bilibili 전자상거래가 제품선정광장을 신설할 것이라고 업계 관계자가 밝혔다. Bilibili 제품선정광장은 ‘도우인 정선연맹’과 유사하며 1.0버전은 주로 사람들이 물건을 찾는 것을 방식으로 8월 말, 9월 초에 출시될 예정이며 라이브 커머스 권한을 소유한 크리에이터에 대해 개방될 예정이다. 제품선정광장의 입점 문턱은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 전매점, 전문점에만 한정된다.
70.21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126% 증가했다. 그러나 Xingtu데이터에 따르면 온라인 뷰티 매출은 2021년 대비 102억 위안 줄어들어 20% 가까이 감소했다. 전체 뷰티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도우인은 역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도우인 618 기간의 뷰티 판매 실적은 올해 플랫폼 빅세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데이터 규모가 끊임없이 확장되는 상황에서 점점 더 많은 뷰티 브랜드가 도우인에 몰려들면서 영역 내의 마케팅 구조와 경쟁 태세도 이에 따라 변화했다.
컬러렌즈가 섬세한 메이크업 필수 아이템으로, 젊은 층의 40%가 외모를 위해 컬러렌즈를 착용
메이크업에 있어서 젊은이들은 디테일을 신경 쓰고 정교한 메이크업을 위해 더 많은 종류, 다양한 스타일의 아이템과 신제품을 시도하고 싶어 한다. 코로나 이후'마스크 메이크업'이 유행하고 있는 현재, 아이 메이크업은 페이스 메이크업의 중점이되어 그 중요성은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다.
신식 차 음료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는 지금, '레몬파워'로 다시 한 번 유행을 일으킬 수 있을까??
2021년에 가장 핫한 차 음료 종류를 말하자면, 틀림없이 레몬차가 아닐가 싶다. 최근 광동에서 온 건강 트렌드 차음료 브랜드 ‘Ah Pao Lemon Tea '가 Shanzhu Capital로부터 수천만 위안의 엔젤투자를 받아 레몬차가 2022년 늦여름에 다시 한 번 이슈로 떠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