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CIC 지식 컨설팅과 베이징 아줌마가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공동으로 발행한 '중국 영양 및 건강 식품 산업 청서'(이하 '청서')에 따르면 2022년까지 중국 영양 및 건강 식품 산업 규모는 5,885억 위안에 달하고 산업 규모는 2027년 8000억 위안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며칠 전 국무원 판공청은 '은발경제 발전의 노인복지 증진에 관한 의견'을 발표하여 다양한 수요에 초점을 맞추고 유망산업을 육성하며 노인의 씹고 삼키는 것과 영양 요구에 적합한 건강식품, 특수의료용 조제식품의 연구개발을 장려하였다.
장천카이 CIC 작식컨설팅 전무는 "건강 수요는 실버 인구의 가장 큰 수요"라며 "큰 건강 산업은 실버 경제의 가장 큰 세분화 시장 중 하나가 될 것이다.
[환구시보 종합보도] '딩동' 초인종 소리와 함께 로스앤젤레스에 사는 미국인 셸리는 자신의 소포가 도착했음을 알게 됐다.셸리는 지난해 11월 24일 블랙프라이데이 때 중국 스투테크놀로지사의 로봇청소기를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주문했다.3일 후, 그녀는 완전히 포장된 제품을 받았다.그러나 셸리가 모르는 것은 그녀가 마우스를 클릭하여 결제하는 순간 거대한 공급망 네트워크가 활성화되었다는 것이다.이 로봇청소기는 3개월 전 이미 중국 광둥(廣東)성 후이저우(惠州)시의 공장에서 생산됐다.그 후 한 달 동안 '멀리 건너 바다 건너'를 하다가 '블랙 파이브' 한 달 전에 미국 서해안에 있는 해외 창고에서 바이어를 기다렸다.이 네트워크는 중국의 강력한 제조 능력을 기반으로 하며 국경을 넘는 전자 상거래의 급속한 발전을 통해 많은 국가와 수억 명의 소비자를 포괄한다.
메이드 인 차이나'의 해외 진출 과정에서 국경을 넘는 전자 상거래 플랫폼은 상인과 소비자를 연결할 뿐만 아니라 판매 전 애프터서비스와 같은 서비스 링크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다년간 국경 간 전자상거래를 운영해 온 구이페이(顾一飛)는 '글로벌타임스' 기자에게 테무(Temu), 시인(喜音)과 같은 중국 국경 간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바다로 나갈 때 주로 전체 위탁 관리 모델을 사용한다고 소개했는데, 운영, 고객 서비스, 물류, 애프터서비스 등은 모두 플랫폼에서 이루어지며 상인은 본질적으로 공급업체에 가깝다.전자상거래 플랫폼 운영사인 포커스 테크놀로지의 제품 디자인 총책임자 루이는 '글로벌 타임즈' 기자에게 이 모델이 소비자 선호도가 더 높으며 예를 들어 판매 후 소비자의 권익을 최대한 보장하여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머니투데이는 13일 원제: 중국 도시생활이 한국보다 훨씬 디지털화돼 있는(시장조사 컨설팅업체) BCC글로벌코리아와 동남아 김세훈 최고경영자(ceo)가 중국 경제의 중장기 전망은 여전히 기회의 땅이라고 밝혔다.중국은 한국의 경제성장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무역 파트너이기도 하다.많은 한국인들이 중국에서 기회를 찾아 성공하는 것을 꿈꾼다.
웨이보의 실적은 광고 사업에 크게 의존한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웨이보의 광고 및 마케팅 수입은 15.3억 달러로 전년 대비 4% 감소했으며, 부가 서비스 수입은 2.258억 달러로 전년 대비 6% 감소했다. 그러나 4분기에는 웨이보의 광고 및 마케팅 수입이 4.037억 달러로 전년 대비 3% 증가했다.